Atl 및 btl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BTL 이벤트. BTL 프로모션 진행 지침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이 점점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통적인 광고 캠페인인 ATL 광고와 BTL 커뮤니케이션 및 홍보가 모두 포함됩니다. 클래식 광고로 모든 것이 명확하다면 BTL은 무엇입니까?

선을 그리다

ATL과 BTL이라는 용어는 20세기 중반에 등장했습니다. 광고 예산에 서명할 때 무료 제품 샘플 배포 비용을 포함하고 이를 기본 비용 항목에 직접 적었다는 임원의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 전설에 따르면 '선 위'와 '선 아래'로 구분이 생겼습니다. ATL 비용에는 미디어에 광고 정보를 배치하는 것과 관련된 비용이 포함됩니다. 매스 미디어. 이것은 텔레비전, 라디오, 옥외 광고, 인쇄 출판물. BTL에는 모든 종류의 판촉 방법도 포함됩니다. 이 영역의 비용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총 예산에서 계산됩니다. 그러나 BTL 예산은 잔여분에서 핵심분류로 재분배하는 경향이 있다.

BTL산업

BTL - 그게 뭐야? 설명하는 영어 용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타겟 청중을 형성하는 원칙에 따라. "선 아래"를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선 아래"를 의미합니다. 얇다 마케팅 도구, 판매 판촉, POS 자료 배치, 상품화, 다이렉트 메일링, 소매 체인 고객 및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등이 포함됩니다. BTL 광고는 보다 타겟이 명확하며 구매 요청이나 기타 광고 메시지를 최종 개인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통화는 매우 개별적이며 BTL은 원칙적으로 판매 시점이나 구매 결정이 이루어지는 지역에서 직접 작동합니다.

러시아의 BTL

미디어에서 전통적인 광고의 효과는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이는 BTL 이벤트의 활동 증가, 업계의 질적 향상 및 판촉 이벤트 예산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ATL과 BTL 광고는 고객의 예산을 두고 서로 경쟁합니다. 많은 러시아 기업네트워크 에이전시와 협력하고 함께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을 선호합니다. 전체 부서를 직원으로 유지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비실용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내부에서 BTL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일반적으로 BTL이 무엇인지조차 모릅니다. 구현되는 프로모션 이벤트의 고유성과 관련된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대행사에 요구 사항을 지시합니다.

BTL의 인기가 높아지는 이유

소비자는 점점 더 많은 것을 요구하고 정보를 얻고 있으며, 제공되는 제품을 독립적으로 이해하고 해당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합니다. 유용한 정보,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제안된 제품을 사용해 보세요. 이 모든 것은 잘 조직된 방식으로 제공되며, 판촉 제품의 최종 소비자를 위해 직접 생성되고 이를 목표로 합니다. 분명히, 이 제품의 잠재적 수익은 개인에게 이 제품이 필요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광고 메시지를 받는 미디어의 고전적인 광고보다 훨씬 높을 것입니다.

BTL 캠페인

BTL 광고 대행사는 각 특정 구매자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판매 프로모션, 개인 커뮤니케이션, 홍보, 상품화, POS 자료 사용, 이벤트 마케팅 등의 도구를 사용합니다.

BTL 관리자는 최종 소비자에게 시식회, 구매 시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 상생복권, 샘플 배포(샘플링), POS 자재 배포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 이사를 자극하기 위해 소매 상점유통업체는 머천다이징을 적용합니다. 이는 판매 시점의 디스플레이, 카운터 및 제품 가용성 추적을 나타냅니다. 컨퍼런스, 세미나, 대회 및 복권도 조직됩니다.

특별 이벤트에는 소비자에게 제품, 브랜드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전시회, 축제, 콘서트가 포함됩니다. 파트너의 충성도를 높이고 회사의 활동을 알리기 위한 조치입니다. 기자 회견, 세미나, 전시회입니다. 특별 행사에는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기업 문화회사 내에서 직원들 사이. 이것은 오늘날 인기있는 공동 축하, 팀 빌딩입니다. 마케팅 조사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비교 분석시장 참가자, 거래량 결정의 필요성, 시장 점유율. 시장 개발 동향 파악.

프로모션

BTL 프로젝트에는 일반적으로 프로모터, 감독자, 프로젝트 관리자 또는 코디네이터의 작업이 포함됩니다. 이 체인에서 가장 중요한 연결 고리가 될 사람은 프로모터입니다. 전체 이벤트의 성공 여부는 캠페인의 대상이 되는 최종 소비자와 직접 접촉하는 사람들이 업무를 얼마나 잘 수행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BTL 대행사는 인력 선발과 교육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감독자의 책임

프로젝트 내에서 발기인은 감독자에게 보고합니다. 그는 프로모션 당시 판매 시점에서 업무를 관리합니다. 감독자는 부하 직원의 작업장 조직에도 참여하므로 업무 품질에 대한 책임도 있습니다. 감독자가 신속하게 탐색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려운 상황발생하는 갈등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코디네이터의 책임

프로젝트 관리자 또는 코디네이터는 판촉 행사가 열리는 소매점 관리자와 연락합니다. 판촉용 스탠드 배송, 광고 상품의 필수 수량 및 샘플 배송을 담당합니다. 또한 코디네이터는 이벤트 보고 완료를 제어합니다. 일반적으로 관리자의 임무는 프로모션 이벤트의 계획된 진행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BTL은 또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나요?

BTL 마케팅에는 기존 구성 요소 외에도 일부 경계선 도구도 포함됩니다. 이벤트 마케팅일반적으로 BTL보다는 PR 이벤트라고 부르지만, 이러한 프로젝트 중에는 광고된 제품에 대한 잠재 구매자의 반응을 평가하기 위해 프로모션이 수행됩니다. 두 번째 도구는 인터넷, SMS 및 우편물. 그들의 목표는 가능한 한 타겟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잠재 소비자와 직접적인 접촉이 있습니다.

POS 자료의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면 이 경우 영향은 판매 시점에서만 구매 결정을 내릴 때만 발생합니다. 선반 토커, 워블러, 밝은 가격표, 판촉 스탠드의 도움으로 고객과의 시각적 접촉이 형성되어 관심을 끌고 충동 구매로 인한 매출 성장에 더욱 기여합니다.

개발 동향

ATL 및 BTL 광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변경됩니다. 경제 위기 동안 BTL은 기존 광고 시장보다 어려움을 덜 겪습니다. 이는 BTL을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판매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 서비스의 개별화가 증가하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제품 자체에 중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요구와 소비자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둡니다.

BTL 프로모션의 고객은 원칙적으로 담배회사, FMCG, 장비제조업체, 주류 제품, 이동통신사, 제약회사.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BTL이 무엇인가요? 이들 회사는 타겟 제안 및 프로모션 이벤트에 대해 직접적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실행된 프로모션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출을 30% 증가시키는 등 주요 기능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타 혜택도 제공합니다. 판촉 과정에서 최종 구매자와 직접 접촉하므로 판촉자는 소비자의 눈에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추가 구매를 촉진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작업을 성공적으로 실행하려면 힘든 분석 준비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먼저 개최할 적절한 이벤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필요한 것들을 모아서 정보 베이스, BTL 도구를 결정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정보를 수집한 후 목표를 설정하고 향후 프로젝트에 중점을 둡니다. 다음으로 견적이 승인되고 작성됩니다. 세부 계획다가오는 이벤트. 계획에는 프로젝트 구현을 위한 명확한 기간이 반영됩니다. 적절한 프로모션 시기가 성공 요인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직원의 전문성을 통해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 분류

인터넷 광고는 ATL과 BTL로 구분되지 않고 ATL로만 간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넷에는 전통적인 (인터넷용) 광고와 비전통적인 광고도 있기 때문에 분명히 이 입장은 잘못된 것입니다.

인터넷상의 BTL

Leo Tolstoy가 Max Factor 잉크로 작품을 썼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민속학

본질

이 광고 방법 그룹은 숨겨진 광고 또는 공개 광고를 포함하는 흥미로운 정보 자료를 만드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소비자가 이 자료를 다른 사람들, 즉 일반적으로 동일한 커뮤니케이션 그룹의 구성원에게 소개하고 싶어한다는 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소비자를 "감염"시킴으로써 광고 접촉의 수가 "눈사태처럼" 증가합니다. 두 번째 측면은 광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소통)하면서 광고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전략의 예:

자원

전략

포럼

포럼에서 주제 만들기, 토론 시작

관련 주제에 답글 쓰기

토론 지원

블로그

일인칭으로 기사 작성, 브랜드에 대한 저자의 개인적인 태도 표현, 토론 구성

다른 블로그에 관련 주제에 대한 댓글 쓰기

토론 진행 상황 모니터링

비디오 및 유사한 서비스

모든 사람에게 배포할 수 있는 흥미로운 비디오 자료 게시

비디오 자료에 대한 토론 모니터링

관심그룹 만들기

새로운 연락처 유치

관심 지원

찬성

제품이나 회사에 대한 정보를 최종 광고 소비자(독자)에게 여유롭게 설명하고 전달하는 능력. 특별한 문체, 어법, 속어를 사용한 암시 가능성 "권위" 및 기타 방법에 대한 의견. 바이러스성 광고의 가능성 - 숨겨진 광고 또는 공개 광고가 포함된 매력적인 정보 개체(클립, 일화, 기사, 격언 등)로서 광고 및 정보 자료의 자체 배포(광고주의 참여 없이).

마이너스

원칙적으로 광고주는 자신의 자료가 게시되는 위치를 통제할 수 없습니다. 출판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옵션이 있지만 토론 과정은 통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광고 캠페인을 광고에서 광고 방지로 전환하는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디어 계획을 만들고 계산하는 과정이 복잡하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경제

투자 자금 대비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선험적 지표조차 알 수 없기 때문에 CPT(1000회 광고 접촉 비용)를 예측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광고거래소 마케팅부 실증연구에프 SEWT는 평균* EBTL = 9%, CPT =5320임을 보여줍니다.

연구에는 다음 데이터가 사용되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그룹을 만드는 데 드는 비용. 7,000 루블부터 대상 청중의 네트워크 및 적극적인 매력. – 타겟 청중과의 1000 광고 접촉.

바이러스 확산율: 전체 대상 청중의 24% 증가.

CPT = 7000 루블. – (7000*24%) = 5320 루블(여기서는 CPM 비용과 동일)

활성 조회수 CTI=9%**

행위당 비용(조회) = CPT *100% / 1000 * CTI

СPAv =5320*100%/1000*9%=59.11 루블

이자형 BTL = 9%(s=5,320에서)
* 효율성의 개념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결론

BTL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광고 효과의 자발성과 완전한 예측 불가능성입니다. 그러나 심리적 영향의 전술을 "추측"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 특성: “베팅 온 제로”.

ATL에서 인터넷으로

"이 마케팅 캠페인은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전통적인 구조에서 벗어나 생각하게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ATL 및 BTL 정보,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의 톰 오브라이언(Tom O'Brien).

ATL 인터넷 - 이 그룹은 일반적으로 입증된 표준 광고 방법을 나타냅니다. 배너 광고, 검색 엔진 프로모션, 문맥 광고, 출판 네트워크 및 비교적 새로운 방법인 비디오 광고(비디오 분야)입니다.

찬성

예측 가능한 결과, 위험 최소화. 광고 자료 배치를 자동화하는 다양한 광고 서비스. 주어진 결과에 필요한 예산을 추정하는 능력.

마이너스

광고 소재와 방법의 창의성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광고에 대한 표준 지표보다 더 나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은 적습니다.

경제

일반적으로 비용에 대한 효율성*의 의존성(EATL)은 선형 법칙에 따라 변경됩니다. 인터넷 광고의 평균 CPT**는 5,475루블이고, 평균 CTI**(활성 조회수)는 8%입니다.
이자형 ATL = = 8%(s=5,475에서)
** Advertising Exchange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함 FSEWT

결론

예에서 볼 수 있듯이 표준 광고의 효과는 상당히 수용 가능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예측 가능하며 이는 광고 비용을 계산하고 얻은 결과를 평가할 때 중요합니다.

일반적 특성: “모든 것이 미디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광고 효과

존 밴더메이커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하는 문제는 여전히 열려 있습니다. 좋은 홍보항상 비즈니스, 과학 및 예술의 경계에서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결과는 항상 표시되지만 실제로 측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1. 인지 수준회사와 제품, 서비스에 대한 지식의 변화와 관련됨
  2. 정서적 수준제조업체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 형성과 관련됨
  3. 인센티브 수준회사에 연락하여 해당 제품을 구매하려는 의도와 관련됨
이 기사에 제공된 계산에서 우리는 첫 번째 수준을 기준으로 했습니다.인지, 가장 계산 가능하고 다른 지표에 약하게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른 두 수준과 관련된 성과 평가를 사용하는 계산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따라서 레벨 2(감정 레벨)의 경우 캠페인 전후 설문조사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레벨 3(인센티브 레벨) - 영업부서, 영업부서 등으로부터의 정보

결론

위의 계산에서 볼 수 있듯이 적어도 BTL은 다음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 그러나 예측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ATL 기술에 추가로 BTL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ATL 지분은 광고예산의 2/3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상황에 대한 간략한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산에는 제한된 대상 청중과 최소한 단일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도 고려되었습니다. 광고 연락처각 소비자와 BTL의 경우 예산 S에 대한 효율성 의존성이 있고 청중 증가율(dA)*이 선형이 아니라고 가정하면: EBTL = S dAb, ATL의 경우 선형: EATL = S*dAa. 처음에 EATL=8%, EBTL=9%, S=5,000 루블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예제의 계산을 수행해 보겠습니다.
보시다시피 예산의 최적 분할은 ATL의 경우 60,000, BTL의 경우 40,000이며, 이 방법이 성공하면 자금을 투자하지 않고도 캠페인의 효과가 계속 커질 것입니다. 당연히 BTL 방법이 실패할 위험이 있지만(즉, 효율성 그래프도 급격히 하락함) ATL 방법을 사용하면 이 위험이 보장됩니다.

결론

재료 기준:

Pimenova A.E.의 자료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리고

Above The Line과 Below The Line이라는 용어는 20세기 중반에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이별이 완전히 자발적으로 일어났다고 말합니다. 선두 중 한 사람의 머리에 미국 기업그들은 승인을 위해 미디어 작업을 포함한 광고 예산을 가져왔습니다. 그러나 무료 제품 샘플 배포, 쿠폰 배포, 대회 개최, 선물 증정 등의 비용은 예산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주요 비용 항목 아래에 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전설에 따르면 '선 위'와 '선 아래'라는 개념이 생겼습니다.

오늘날 BTL이라는 용어는 머천다이징, 다이렉트 마케팅, PR, 판촉, 이벤트, POS 광고, 후원 등 다양한 기술을 결합합니다. 이제 많은 기업들이 BTL 기술의 가치를 깨닫고 이에 더 많은 자금을 할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추산에 따르면 광고 예산의 20~40%에 달합니다.

ATL과 BTL의 임무는 다릅니다. ATL 방법을 사용하여 회사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전설을 만들고, 소비자 사이에 특정 연관성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리고 실제로 BTL 방식은 이 브랜드의 특성을 구현합니다. ATL 및 BTL 광고를 특성화하면서 첫 번째 유형의 광고는 제품 판매자, 제조업체 또는 판매자와의 대화에 구매자를 포함시키지 않고 구매자의 의식에 대한 전통적인 일방적 (직접) 영향이라는 점에 주목합니다. 무역 조직. BTL 광고에는 제품 및 브랜드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 구매자의 긴밀한 관계 구축, 대화, 피드백, 관심 및 참여가 포함됩니다.

광고 시장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관리자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특이한 마케팅 아이디어에 의존하게 됩니다. 그러나 구현 규모는 광고 활동러시아에서는 해외에 비해 훨씬 적습니다. 이는 주로 소비에트 시대의 "일반적인 침체"와 여러 가지 주관적인 요인 때문입니다.

현재 직접광고는 더 이상 이전과 같은 효과를 줄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미디어의 표준적인 광고를 주목하지 않으며, 따라서 광고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점점 더 복잡한 방법을 고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BTL 광고와 같은 개념이 등장했습니다.

마케터 분류에 따른 BTL 기술(Below The Line - "below the line"으로 번역됨)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모양판매촉진, 홍보, 직접 마케팅, 개인 판매, 전시회, 포장 등

현재 BTL 서비스 시장에는 머천다이징, 무역 진흥, 소비자 진흥, 직접 마케팅의 모든 영역, 핫 아이템 창출 등의 영역이 포함됩니다. 전화선, 온라인 광고 사용, 이메일 뉴스레터(스팸) 이벤트 마케팅. 러시아의 상대적으로 새로운 방향은 소매 관리자 모두를 위한 충성도 클럽을 만드는 것입니다. 소매점및 최종 소비자를 위한 것입니다.

특별 이벤트는 창조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이벤트입니다. 긍정적인 이미지조직,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회사 자체, 활동 및 제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끄는 것입니다. 특별 이벤트는 파트너십 개발, 투자 유치, 기업 문화 형성 및 개발, 미디어 담당자와의 직접적인 접촉 및 친분 구축, 회사 친구 서클 형성을 위한 조건을 만듭니다. 특별 이벤트 개최에는 다양한 형식이 있으며 가장 인기 있는 형식으로는 기자 회견, 기자 회견, 프리젠테이션, 오픈 데이, 기념일, 기업 이벤트, 고객 및 파트너를 위한 이벤트, 혼합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통합 기술인 TTL 통신(영어에서 온라인으로 친숙한 ATL 및 BTL 프레임워크를 통해)은 광고 전문가들 사이에서 전례 없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TTL이라는 용어는 ATL 및 BTL 도구를 모두 사용하는 캠페인을 설명합니다. TTL 활동의 전형적인 예는 소비자를 프로그램에 참여시키기 위해 미디어를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상금 상한선" 프로모션입니다.

통합회사로 전환할 필요가 있었던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실은 세계화가 진행되기 쉬운 현대 세계에서 일반적인 ATL 및 BTL 메커니즘은 복잡한 솔루션이 필요한 새로운 새로운 작업에 대처하는 것을 중단했습니다. 최대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ATL과 BTL의 통합이 발생합니다. 오늘날 많은 시장은 유난히 높은 경쟁 수준을 특징으로 합니다. 에게 제품을 강조하다유사한 많은 것 중에서 가능한 모든 채널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TTL 통신은 특히 FMCG 부문과 관련이 있습니다. 경쟁 시장. TTL 사용에 두 번째로 필요한 분야는 통신 시장입니다. 우크라이나에서는 가장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시장에서는 첨단 기술도 중요합니다. TTL 통신은 은행 및 보험 업계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날 많은 신규 기업이 국내 은행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외국 은행이 우크라이나 기업을 인수하고 있으며 브랜드 변경은 매우 흔한 일입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통합 기술은 브랜드의 시장 진입을 위한 대규모 지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개인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많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타겟 고객의 광범위한 도달 범위를 결합하는 능력(ATL의 전통적인 교구) 그리고 소비자와의 개별적인 접촉 BTL의 "강점"은 TTL 통신의 주요 장점입니다.

또한, 다양한 채널과 광고 기술의 통합을 통해 특별한 정서적 자극그리고 그것을 끝까지 지지하라 광고 캠페인. 실습에 따르면 판촉 및 이벤트 도구를 결합하면 브랜드에 대한 더 강력한 구매 동기와 소비자 충성도가 창출됩니다. 또한 고품질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한 캠페인의 효과는 몇 배로 증가합니다.

캠페인을 위해 선택한 도구는 현재 작업에 적합해야 합니다. 프로젝트의 목표가 지금 당장 매출을 늘리는 것이라면 새로운 통합 기술에 의지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프로모션을 통해 성공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o 프로모션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o 프로모션 + TV 지원 + 무대 이벤트

o 이벤트 활성화 + 텔레비전/인쇄 매체/온라인 지원

o 인터넷 + 선물 교환 센터

가장 중요한 것은 도구가 브랜드의 성격과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컨셉과 일치한다는 것입니다.

TTL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제기될 수밖에 없습니다. 통합을 향한 일반적인 추세의 맥락에서 기존 ATL 및 BTL 기관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오늘날 BTL 대행사가 이미 통합 서비스 제공으로 전환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BTL 시장 리더들은 자신있게 BTL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 ATL 통신 영역에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기관은 이미 포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곧 전반적인 세계화 과정이 광고 시장을 포괄할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포괄적인 TTL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규모 광고 회사의 서비스를 받게 됩니다. 광고산업의 차세대 새로운 통합커뮤니케이션입니다.

34. 미디어 기획: 본질, 단계, 목표, 구성 규칙. 미디어 기획과 사회적 책임.

새로운 정보화 시대의 진입과 그에 따른 미디어의 다양화, 그리고 그에 따른 메시지 수신자가 점점 더 작은 세그먼트로 나누어짐에 따라 광고주는 잠재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점점 더 복잡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반면, 광고 공간과 방송 시간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광고 메시지의 '빈 전달'을 최소화하는 문제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미디어 기획과 같은 광고 사업 분야의 출현으로 이어졌습니다.

'미디어 기획'이라는 개념은 1960년대 중반 미국에서 등장했습니다. 이 용어의 본질은 미디어를 포함한 메시지를 전파(광고)하는 수단으로 이해되는 “미디어”라는 단어와 기획의 연결에 있습니다. 미디어 기획 광고의 매체, 장소, 시간, 규모, 빈도를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미디어 기획은 일련의 긍정적인 솔루션을 갖춘 기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메시지가 가장 유리한 시기에, 타겟 청중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 매체에, 최적의 위치에, 최적의 크기로 배치될 때, 필요한 금액최소한의 예산으로 시간을 보내세요.

미디어 계획은 두 가지 블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미디어 전략 - 어떤 유형의 미디어에 대한 질문에 답합니다. 매스 커뮤니케이션광고 캠페인의 일부로 사용될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음 블록으로 구성됩니다:

대상 청중의 의사소통 행동 분석

미디어 선택의 정당성

미디어 전술 - 광고 메시지를 얼마나 자주 게재할지에 대한 질문에 답합니다. 다음과 같은 요소로 구성됩니다.

특정 미디어의 식별

가격 조건 결정

항공사 좌석 예약 조직

프로세스미디어 계획은 다음 단계로 구성됩니다.

1. 초기 데이터 연구.

2. 미디어 기획의 목표와 목표 수립.

3. 미디어 계획 개발:

ㅏ. 연구;

씨. 통신 매체와 시간 프레임의 조합

디. 미디어 계획에 따른 예산 편성.

4. 미디어 계획 최적화.

5. 구현.

6. 구현된 미디어 계획 분석.

7. 미디어 계획 조정.

목적광고 캠페인은 특정 제품 전체의 판매 증가(신규 고객 유치 및 기존 고객의 구매 촉진), 신제품 출시 및 기존 제품에 대한 인식 증가가 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브랜드, 제품이나 기업의 이미지 변화 등 예를 들어, “명성을 높여라. 등록 상표최소한의 광고비로 타겟층 중 N 20% 확보”, “정해진 예산으로 타겟층 중 N 브랜드 인지도 극대화…”, “광고 보이스 점유율 15% 달성” , 등.

광고 캠페인의 목표에 따라 미디어 기획의 목표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비고정 예산으로 평점 700점 달성”, “고정 예산으로 최대 GRP 달성”, “고정 예산으로 타겟 오디언스 70% 도달”, “고정 예산으로 타겟 오디언스 50% 도달” 등이 있습니다. 3+”의 주파수 등

미디어 기획의 목적은 본질적으로 일반적인 마케팅입니다. 작업은 더욱 구체적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는 도달 범위, 빈도, 강도, 타이밍 및 미디어 선택이 포함됩니다.

미디어 계획을 개발할 때 설정된 목표 달성을 목표로 하는 작업이 해결됩니다. 광고 매체, 장소, 시간을 선택하여 특정 예산 내에서 필요한 수의 타겟 고객에게 특정 횟수만큼 도달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매개변수에 따라 광고 일정이 작성됩니다. 정확한 날짜가 표시되고 TV와 라디오에도 시간과 분이 표시됩니다. 이에 따라 각 매체별로 별도의 광고 스케줄이 구축됩니다.

계획된 솔루션의 전체 복합체를 최대한 명확하게 시각화하기 위해 블록 다이어그램 형식으로 작성됩니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들: 특정 광고 매체의 사용, 하나 이상의 광고 빈도, 하나 이상의 메시지 크기. 물론 주어진 상황에서 접근 방식에 따라 결과는 달라집니다. 최상의 결과가장 효과적인 선택으로 달성될 것입니다. 미디어 전략- 광고 매체, 빈도, 강도, 크기 및 광고 시간을 포괄적으로 선택합니다.

특정 미디어 전략의 선택은 정당해야 합니다. 즉, 미디어 계획에서는 특정 잡지, TV 채널, 광고판 등을 선택하는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러한 이유는 미디어 청중, 미디어 비용, CPT 등일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 설정된 기한 내에서 광고 게재 시간(날짜, 시간, 분)이 선택됩니다. 배치 시간은 정당화되어야 하며 제품(서비스) 판매 세부 사항, 대상 고객의 광고 인식 세부 사항 및 특정 광고 매체의 세부 사항과 일치해야 합니다. 명확성을 위해 배치 시간은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그래픽 아트.

계획된 솔루션의 전체 복합체를 가능한 한 명확하게 상상하기 위해 다음 형식으로 작성됩니다. 블록 다이어그램. 여기에는 미디어 이름, 타겟 청중 수, 날짜별 게시 일정, 요일, 시간, 메시지 크기, 메시지 비용, 총 메시지 수, 총 캠페인 비용, 총 연락처 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수신 도달률, 평균 빈도, 타겟 고객과의 접촉 비용(CPT), 미디어 등급, 전송 등급, 종합 종합 등급(GRP) 등

일반적으로 미디어 계획에는 다음 섹션이 포함됩니다.

· 대상 고객. 이 광고 캠페인의 대상 고객에 대한 설명, 사회 및 재산 상태에 대한 통계.

·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지 설명합니다.

· 매스미디어. 이 섹션에는 광고 자료가 게재될 모든 미디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 예산 및 일정. 돈이 언제, 무엇을 쓸 것인지 설명합니다.

미디어 기획과 사회적 책임.

  1. 일반 조항
    1. 이 문서는 웹사이트 www.original-group.ru(이하 사이트)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 처리 및 기밀 유지 분야에 대한 JSC "Original"(이하 회사)의 정책을 정의합니다.
    2. 본 정책은 현행법에 따라 개발되었습니다. 러시아 연방개인 데이터에 대해.
    3. 본 정책은 인터넷을 포함한 자동화 도구를 사용하거나 그러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회사가 수행하고 개인 데이터 처리와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에는 개인 정보의 수집, 기록, 체계화, 축적, 저장, 명확화(업데이트, 변경), 추출, 사용, 전송(배포, 제공, 액세스), 이인화, 차단, 삭제 및 파기가 포함될 수 있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데이터.
    4. 방문자는 요청된 개인 데이터를 사이트에 자발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본 정책에 제공된 목적과 방법에 따라 해당 데이터를 수집하고 처리하는 데 동의합니다. 방문자는 어떠한 정보도 제공하지 않고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5. 회사는 브라우저를 통해 수신된 비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신하여 서버 로그에 저장합니다. 여기에는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쿠키 정보 및 요청되는 페이지의 URL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콘텐츠와 기능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이트 방문자의 활동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어떤 방식으로도 이러한 비개인 데이터를 방문자로부터 받은 개인 정보와 연관시키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방문자의 성실성과 합리성을 바탕으로 방문자가 제공한 개인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지 않습니다.
  2. 정보처리 목적
    1. 주요 목표이 정책은 개인 데이터를 포함한 사이트 방문자에 대한 정보를 무단 액세스 및 공개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이며 방문자에 대한 회사의 의무를 적절하게 이행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프로세스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수행합니다.
      1. 서비스 제공 시 - 방문자에 대한 회사의 의무를 적절하게 이행하고, 적절한 서비스 제공, 해당 서비스 제공에 대한 주문 수락 및 처리, 그리고 이 조치와 관련된 기타 모든 경우를 목적으로 합니다.
      2. 방문자와 통신할 때 - 방문자와 적시에 통신하고 회사 활동과 관련하여 필요한 신뢰할 수 있고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3. 수령시 피드백방문자로부터 - 방문자의 충성도와 만족도, 추가 연구 및 처리에 대한 정보를 얻고 모든 범주의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3. 처리정보의 구성
    1. 개인정보: 방문자의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방문자 메시지 및 요청.
    2. 비개인정보: IP 주소, 브라우저 유형, 쿠키 정보, 요청한 페이지의 URL.
  4. 개인정보 처리 원칙

    개인정보 처리는 다음 원칙에 따라 수행됩니다.

    1. 개인 데이터 처리에 대한 합법적이고 공정한 근거.
    2. 구체적이고 사전 정의된 합법적인 목적에 따라 개인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3. 서로 호환되지 않는 목적으로 처리되는 개인 데이터가 포함된 데이터베이스의 병합을 방지합니다.
    4. 명시된 처리 목적에 따라 개인 데이터의 내용과 양을 준수합니다.
    5. 개인 데이터의 정확성, 충분성, 관련성 및 신뢰성.
    6. 개인정보 처리를 위한 기술적 조치의 적법성.
    7. 개인 데이터 처리의 합리성과 편의성.
    8. 개인 데이터를 저장하는 합법적이고 합리적인 기간.
  5. 개인정보 처리 조건
    1. 개인정보 처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허용됩니다.
      1. 개인 데이터 처리는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아 수행됩니다.
      2. 사법 집행, 집행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가 필요합니다. 사법 행위, 다른 기관의 행위 또는 공식적인, 집행 절차에 관한 러시아 연방 법률에 따라 집행됩니다.
      3. 방문자가 당사자인 계약을 이행하려면 개인 데이터 처리가 필요합니다.
      4. 방문자의 동의를 얻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 방문자의 생명, 건강 또는 기타 중요한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개인 데이터 처리가 필요합니다.
      5. 방문자의 권리와 자유가 침해되지 않는 한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와 정당한 이익을 행사하거나 사회적으로 중요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개인 데이터 처리가 필요합니다.
      6. 개인 데이터 처리는 개인 데이터의 필수 익명화에 따라 통계 또는 기타 연구 목적으로 수행됩니다. 통신 수단을 사용하고 회사 활동의 틀 내에서 잠재 소비자와 직접 접촉하여 시장에서 상품, 작업 및 서비스를 홍보할 목적으로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7. 개인 데이터 처리가 수행되며 방문자 또는 그의 요청에 따라 무제한의 사람에 대한 액세스가 제공됩니다.
      8. 공개 또는 공개 의무화 대상인 개인 데이터는 러시아 연방 법률에 따라 처리됩니다.
    2. 회사는 자체 자원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회사가 개인 데이터 처리를 제3자에게 양도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제3자의 행위에 대해 방문자에게 책임을 집니다. 제3자는 본 정책에 따라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며 회사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6. 개인정보 처리
    1. 개인정보 수집.
      방문자가 사이트를 통해 요청을 보낼 때 개인 데이터의 자동 수집이 수행됩니다. 요청을 보내는 데 필요한 정보는 3.1항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정책의.
    2. 개인 데이터의 저장 및 사용.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는 적절하게 보호되는 전자 매체에만 저장되며 다음을 사용하여 처리됩니다. 자동화 시스템단, 러시아 연방 법률에 따라 개인 데이터의 비자동 처리가 필요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3. 개인 데이터 전송.
      회사는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가 본 정책에 규정된 방식으로만 제3자에게 전송됨을 보장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가 제3자에게 배포되거나 전송되지 않습니다.
      방문자가 동의하거나 방문자가 명시한 경우 사용자의 개인 데이터를 제3자에게 전송할 수 있지만 회사의 상대방만 대표할 수 있습니다.
      요청 시 방문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기관, 이는 러시아 연방 법률에 규정된 방식으로 수행됩니다.
  7. 개인정보 보호
    1. 보호 조치.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를 불법적이거나 우발적인 접근, 수집, 저장, 사용, 전송, 차단 또는 파기 및 기타 유사한 조치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회사는 본 정책의 일부인 기술적, 조직적, 법적 조치를 취합니다.
    2. 제공된 정보의 기밀성.
      회사는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를 처리할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하는 경우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에 대한 기밀을 유지하고 본 정책에 규정된 경우를 제외하고 방문자의 동의 없이 개인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하고 의무를 갖습니다. .
  8. 사용자 권리
    1. 방문자는 항상 다음을 포함하여 자신에 관한 개인 데이터 처리에 관한 정보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1. 개인 데이터 처리 사실 확인;
      2. 개인 데이터 처리에 대한 법적 근거
      3. 회사가 사용하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목적 및 방법
      4. 회사의 이름 및 위치, 개인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거나 회사와의 계약 또는 러시아 연방 법률에 따라 개인 데이터가 공개될 수 있는 사람(회사 직원 제외)에 대한 정보 ;
      5. 해당 방문자와 관련된 처리된 개인 데이터, 수령 출처(해당 데이터 제시를 위한 다른 절차가 러시아 연방 법률에 의해 제공되지 않는 한)
      6. 저장 기간을 포함한 개인 데이터 처리 조건
      7. 방문자가 러시아 연방 법률에 규정된 권리를 행사하는 절차,
      8. 완료되었거나 의도된 국경 간 데이터 전송에 관한 정보
      9. 회사를 대신하여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는 사람에게 처리가 할당되었거나 할당될 경우 해당 사람의 이름 또는 성, 이름, 부칭 및 주소
      10. 러시아 연방 법률에 의해 제공되는 기타 정보.
    2. 방문자는 제8.1조에 명시된 정보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본 정책은 횟수에 제한 없이 적용됩니다.
    3. 방문자가 회사가 연방법 "개인 데이터에 관한" 요구 사항을 위반하여 자신의 개인 데이터를 처리하고 있다고 생각하거나 자신의 권리와 자유를 침해한다고 믿는 경우 방문자는 회사의 조치 또는 무조치에 대해 항소할 권리가 있습니다. 승인된 기관개인정보주체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또는 법정에서.
  9. 회사의 책임

    "개인 데이터에 관한" 연방법의 요구 사항에 따라 회사는 다음을 수행할 의무가 있습니다.

    1. 방문자의 요청에 따라 개인 데이터 처리에 관한 정보와 8.1항에 명시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본 정책을 준수하거나 방문자에게 정당한 거부를 제공합니다.
    2. 회사가 방문자로부터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를 수신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해당 데이터를 처리하기 전에 어떤 방식으로든 방문자에게 이에 대해 알리고 해당 개인 데이터를 제공한 사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본 정책과 "개인 데이터에 관한 연방법"에 규정된 의무 이행을 보장하는 데 필요하고 충분한 조치를 취합니다.
    4. 개인 데이터를 처리할 때 개인 데이터에 대한 무단 또는 우발적인 액세스, 파기, 수정, 차단, 복사, 제공, 배포 및 기타로부터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법적, 조직적, 기술적 조치를 취하거나 채택을 보장합니다. 개인 데이터와 관련된 불법 행위;
    5. 방문자의 요청에 따라 처리된 개인 데이터를 명확히 하고, 개인 데이터가 불완전하거나 오래되었거나 부정확하거나 불법적으로 획득되었거나 명시된 처리 목적에 필요하지 않은 경우 차단 또는 삭제합니다.
    6. 방문자의 개인 데이터 요청과 이러한 요청에 대한 응답으로 개인 데이터를 제공한 사실을 기록하는 방문자 요청 등록을 유지합니다.
    7. 개인 데이터 처리의 합법성을 보장합니다. 개인 데이터 처리의 적법성을 보장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개인 데이터의 불법 처리가 적발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해당 개인 데이터를 파기하거나 파기를 보장할 의무가 있습니다.
    8. 방문자가 자신의 개인 데이터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해당 철회를 받은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하지 않는 기간 내에 개인 데이터 처리를 중단하고 개인 데이터를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파기 사실을 방문자에게 알릴 의무가 있습니다.
  10. 외국인 사용자
    1. 회사는 개인 데이터의 국경 간 전송이 시작되기 전에 개인 데이터가 영토로 전송되는 외국 국가가 방문자의 권리를 적절하게 보호하는지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2. 개인정보주체의 권리가 적절하게 보호되지 않는 외국 영토로 개인정보를 국경 간 이전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동의의 존재 글쓰기자신의 개인 데이터를 국경 간 전송하는 방문자
      2. 러시아 연방의 국제 조약에 따라 제공됩니다.
      3. 을 위해 제공되었다 연방법, 필요한 경우 러시아 연방 헌법 체계의 기초를 보호하고 국가 방어와 국가 안보를 보장하며 교통 단지의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기능의 보안을 보장하고 불법 간섭 행위로 인한 교통 단지 분야의 개인, 사회 및 국가의 이익;
      4. 방문자가 당사자인 계약의 이행;
      5. 방문자로부터 서면 동의를 얻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 방문자 또는 다른 사람의 생명, 건강 및 기타 중요한 이익을 보호합니다.
  11. 정책의 한계
    1. 본 정책의 조치는 사이트에만 관련되며 조치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및 제3자 웹사이트.
  12. 정책 시행 및 변경 절차
    1. 이 정책은 승인된 순간부터 발효됩니다. 일반 이사회사는 새로운 정책으로 대체될 때까지 무기한 유효합니다.
    2. 본 정책 버전은 최신 버전이며 공개 문서입니다. 회사는 언제든지 정책을 변경할 권리가 있습니다. 정책이 변경된 경우 회사는 이를 게시하여 사용자에게 알릴 의무가 있습니다. 새로운 에디션그러나 관련 변경사항이 발효되기 10일 이내에는 동일한 주소에 있어야 합니다.

효과적인 BTL 캠페인을 수행하는 방법: 성공을 위한 7단계

BTL 이벤트는 오랫동안 가장 인기 있는 이벤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효과적인 방법새로운 고객 유치. 이 기사에서는 그러한 프로모션이 제공하는 기회와 이를 통해 성공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텔레비전과 인쇄 매체의 일반적인 광고는 최근 그 위치를 잃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조업체가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시간이 항상 있지 않고 소비자가 단순히 잡지 페이지와 TV 화면의 정보로 포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효과적이고 관련성이 높으며 눈에 띄지 않는 BTL 이벤트가 광고 서비스 시장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입니다.

BTL 이벤트란 무엇인가요?

그렇다면 BTL은 무엇입니까? 약어 자체는 선 아래를 의미하며 영어로 번역하면 "선 아래"를 의미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겉보기에 이해할 수 없는 번역은 50여년 전에 나타났습니다. Procter & Gamble 회사의 관리자는 서명을 받기 위해 관리자에게 광고 비용 견적을 가져왔는데, 여기에는 도시 축제에서 무료 제품 샘플을 배포하는 비용이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관리자가 직접 해당 줄 아래 보고서에 입력했습니다. 이것이 BTL과 ATL(“above the line”)의 개념이 나타난 방식입니다.

ATL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클래식 유형광고: 인쇄 매체, 텔레비전 및 라디오, 인터넷, 옥외 광고에 대한 광고. BTL은 복합체를 의미하지만 마케팅 활동타겟 청중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예를 들어, BTL에는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에서의 광고, 프로모션, 경쟁, 상품 판매, 직접 마케팅 및 프로모션이 포함됩니다.

BTL 이벤트는 소비자를 직접 겨냥합니다. 이는 새로운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과 이미 시장에 알려진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모두 효과적입니다. 부인할 수 없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관심을 효과적으로 끌 수 있습니다.
  • 기억력이 높습니다.
  • 경쟁사의 제품을 강조합니다.
  • 광고 타겟팅.
  • 사람들과의 개인적인 상호작용을 통한 상품 판매.
  • 매장 내 프로모션을 통해 충동구매를 유도합니다.
  • 소비자가 제품을 맛보거나 테스트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 유연한 예산.

BTL 이벤트:

  • 제품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수요를 늘립니다.
  •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 청중과 정서적 접촉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BTL 이벤트는 지금 여기에서 매출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예를 들어 새해 프로모션을 기억하세요. 코카콜라 회사. 병뚜껑에 표시된 특정 포인트 수에 대해 소비자는 판매 시점의 브랜드 카운터에서 바로 브랜드 선물을 받았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새해를 앞두고 탄산음료 판매량이 급증했다.

주요 브랜드의 유명한 BTL 이벤트

현대 소비자는 매우 까다로워졌습니다. 따라서 전통적인 방법은 광고 노출특히 신제품을 시장에 홍보할 때 효과적이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러시아 시장미디어마켓이 왔습니다. 독일 브랜드의 시끄러운 등장에는 중첩 인형, 블랙 캐비어, 신비한 러시아 영혼과 같은 러시아 가치에 대한 정신적 아이디어를 활용한 "진짜 러시아, 진짜 독일!"이라는 슬로건이 수반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매장 개장은 밝은 쇼 프로그램으로 자정에 이루어졌으며 그 후 Media Markt는 몇 달 동안 큰 할인으로 고객을 기쁘게했습니다. 또한, 여행 초기에는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함께 쇼핑 나이트, 시음회, 대회, 사인회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했다. 브랜드가 국내 소비자의 충성도를 빠르게 얻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미 만들어진 긍정적인 이미지를 유지하려면 비표준적인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Red Bull 회사는 매년 흥미로운 BTL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항공기레드불 플루그태그. 불과 몇 년 만에 이 축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행사의 아이디어는 에너지 드링크의 슬로건인 "Red Bull presents you Wing"을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회사에서 종종 후원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스포츠 경기자체 Formula 1 팀인 Red Bull Racing이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오늘날 Red Bull은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선두주자입니다. 글로벌 판매량은 이미 50억 캔을 넘어섰다.

이미지 유지를 위한 화려한 마케팅의 또 다른 예는 스니커즈 초콜릿바 프로모션입니다. Snickers Urbania 거리 문화 축제는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싶어하는 청소년과 청년들의 연례 축하 행사가 되었습니다. 당연히 대상 고객의 선택은 올바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젊은 익스트림 운동 선수는 경기 도중과 경기 후에 "재충전"하기 위해 바를 사용했으며 이는 판매 역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BTL 프로모션 진행 지침

성공적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위한 기술도 알아야 합니다. BTL 이벤트 조직에 대한 무식한 접근 방식은 막대한 재정적 손실과 이미지 손실로 이어질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대상 독자 연구: 1단계

제품이나 서비스 소비자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것은 아마도 BTL 이벤트 성공의 절반일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대상 고객의 올바른 선택입니다. 효과적인 방법정서적 영향을 미치며 이는 필연적으로 매출 증가로 이어집니다.

어떤 구매자가 특정 제품에 관심이 있는지 이해하려면 다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과 시장 조사(복잡한 제품에 더 자주 사용됨)
  • 판매 시점에서 고객 모니터링(소비자가 주저 없이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지,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음)
  • 인터넷 토론 연구(거의 모든 제품에 대한 인터넷 리뷰 및 토론을 찾을 수 있음)

예를 들어, 귀하의 회사는 큰 테디베어를 판매합니다. 그 다음에 타겟 청중- 부모와 젊은 커플, 연금 수급자는 그러한 제품에 관심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혈압계는 노인들에게도 적합합니다.

BTL 이벤트 비용 추정: 2단계

미디어나 텔레비전을 통한 전통적인 광고에는 막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보다 효과적인 BTL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데 드는 비용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또한 프로모션을 목표에 맞게 조정하면 예산을 올바르게 분배하여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BTL 이벤트를 진행하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 직원;
  • 소모품(전단지, 소책자);
  • 제품(시식하거나 맛볼 수 있는 기회용)
  • 때로는 카운터를 만들고 판매 시점에 작은 공간을 임대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BTL 이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따라서 동결 건조 커피의 거리 샘플링(샘플 배포)을 수행할 때 예산은 300만 루블 내에서 맞출 수 있습니다. 1,440시간 이상의 프로모션 시간, 375,000개의 샘플이 배포되므로 한 연락처 비용은 8루블입니다.

그리고 쇼핑 센터 고객에게 은행 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는 데 300,000 루블이면 충분합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인쇄물 배포, 고객 데이터 수집 등 최대 250만 건의 상담이 가능하며, 395건의 계약 체결도 가능하다.

BTL 프로모션 유형 선택: 3단계

프로모션을 통해 달성해야 할 목표와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다음 유형 BTL 이벤트:

  • . 제품 구매 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포함됩니다. 복권은 즉석(당첨금 즉시 수령 가능) 또는 지연 추첨(프로모션 종료 시 참가자 간에 추첨)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모션은 매출과 고객 유입이 많은 대형마트 등에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회사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연된 복권에서는 일반적으로 자동차와 같이 상품이 큽니다.
  • 견본 추출. 즉, 제품 샘플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개별 포장. 이러한 프로모션은 신제품을 출시하고 홍보할 때 사용되며 거리와 같이 혼잡한 장소에서 조직될 수 있습니다.
  • 스위칭. 경쟁 제품의 불완전한 포장을 포장으로 교환하여 구매자를 홍보 브랜드로 전환합니다. 프로모션 아이템. 이러한 프로모션은 담배 회사에서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 시식.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구매자는 평가를 위해 초대됩니다. 맛의 특성제품. 이벤트는 일반적으로 슈퍼마켓, 대형마트, 쇼핑센터에서 열립니다. 시식의 목적은 상품 판매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 전단지 배포, 또는 전단지. 배달 서비스 및 매장에서는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케이터링, 상점 등 전단지는 구매자에게 할인에 대해 알려줍니다. 특별 제공회사. 전단지 배포는 지하철 입구, 도시 축제, 중앙 거리 등 혼잡한 장소에서 이루어집니다.

장소와 시간 선택: 4단계

BTL 행사에는 정해진 시간과 장소가 없으며 회사의 선호도와 프로모션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가장 가까운 장소에서 개최되는 이벤트는 최대 효과를 얻습니다. 실생활고객이 구매하는 장소: 상점, 주유소, 미용실, 쇼핑 센터. 이러한 구역에서 프로모션을 수행하면 청중 범위가 넓고 제품 판매 시점에 직접 배치되므로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판촉 제품에 대한 정보를 인식할 준비가 된 대체 공간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시의 중심 거리, 기차역 및 공항의 대기실이 있습니다.

소비자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의 BTL 이벤트 개최에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이러한 프로모션은 수요 자극이 필요할 때 항상 적절합니다. 그러나 선물 시즌에 이벤트를 주최하면 경쟁사보다 눈에 띄고 매출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부활절 전 빵 기계, Maslenitsa 전 우유와 밀가루, 3월 8일 전 꽃과 과자 할인 프로모션이 될 수 있습니다.

행사를 주최할 대행사 선택: 5단계

BTL 캠페인의 성공적인 구현은 소비자에 대한 유능한 접근 방식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므로 발기인은 이러한 광고 캠페인의 얼굴이 됩니다. 제품에 대한 구매자의 최종 태도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설득력, 대화 구축 및 청중의 눈에 홍보 제품의 가치를 창출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오늘날 프로모션 서비스 시장은 잘 발달되어 있지만 전문 기관의 전문 프로모터를 찾아야합니다. 물론 선정된 에이전시는 BTL 행사 진행 및 업무 경험이 풍부해야 하며, 유명 브랜드클라이언트 사이에서, 뿐만 아니라 넓은 지리적 범위.

이벤트 규칙 작성: 6단계

광고 캠페인 수행 규칙은 설정된 목표에 따라 형성됩니다. 즉, 회사는 누구를 위해, 어떻게, 무엇을, 어디서, 왜 홍보할 계획인지 명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BTL 이벤트의 형식은 회사의 전반적인 광고 전략에 맞아야 합니다.

물론 프로모션의 주요 목표는 제품 판매와 인지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광고 스탠드의 디자인이나 기획자의 의상은 홍보 브랜드의 색상 구성과 일치해야 합니다. 행사 기간은 3주 이상 6주 이하여야 합니다. 구매자는 3주 후에 해당 제품을 경쟁사와 구별하기 시작하고 6주 후에는 해당 제품에 대한 관심을 잃습니다. 또한 일주일에 최소 3일 이상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BTL 캠페인의 효과 평가: 7단계

수행에 있어 성과평가 단계는 매우 중요하다. 프로모션, 이를 통해 추가 이벤트를 구성할 때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소매점 등에서 복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이벤트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BTL 캠페인의 효과, 즉 최저 비용으로 최대 결과를 달성하는 것은 다음 지표를 기반으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 판매량 증가;
  • 이벤트로 인한 이익;
  • 행사비용;
  • 이벤트 수익성;
  • 이벤트 회수 기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