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맥 광고의 효과: 주요 지표 분석. 문맥 광고의 효과 문맥 광고 매개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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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에서 문맥 광고를 게재하고 고객을 확보할 수 있었던 시절을 기억합니다.

경쟁이 심화되면서 투자는 늘었지만, 오히려 효율성은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했다.

그러므로 이제는 우연만을 바라서는 안 되며, 효율성을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문맥 광고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연기자의 실수에 대해 처벌해야 합니다.

하지만 바로 결정합시다. 문맥 광고 설정 전문가는 제공된 모델의 효과를 거의 계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왜 그런지 곧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 기사는 이해하기 불가능한 엄청난 양의 보고서를 받는 비즈니스 관리자에게 주로 유용할 것입니다. 이것이 당신의 생각처럼 들린다면, 앉으세요. 우리는 가는 중입니다.

하나씩

제 생각에는 문맥 광고가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로 문맥 광고의 효과에 대한 기사를 시작하는 것은 나쁜 매너입니다. 뭔소린지 모르신다면 글을 읽어보세요

모든 기사에서와 마찬가지로 모든 것을 매우 자세하게 설명하고 예를 들어 설명합니다.

문맥 광고를 수행하는 전문가(디렉터스트)와 이사가 이러한 보고서를 가져오는 사업주에게는 효율성이 완전히 다르며 이를 평가하는 기준도 완전히 다르다는 사실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감독의 머리에는

일반적인 감독의 경우 문맥 광고의 효과는 4가지 차원으로 측정됩니다. 우리는 더 멀리, 더 깊이 살펴보는 전문가를 거의 만나지 않습니다.

  1. 전환.광고 실행 후 광고를 클릭한 고객 수입니다.
  2. 회사 CTR.광고를 클릭한 사람 수에 대한 광고 노출 비율입니다.
  3. 클릭당 비용.문맥 광고에서는 클릭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4. 거절. 15초 미만 동안 사이트에 있었던 사람의 수를 표시합니다(Yandex.Metrica에서).

건강한.모든 웹사이트에서 문맥 광고의 효과를 나타내는 처음 두 가지 지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직관적인 것 중에서 또는 Google Analytics를 선택하세요. 나머지 내용을 보려면 개인 문맥 광고 계정에 액세스해야 합니다.

감독이 자신의 작업을 평가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지표입니다. “CTR이 높나요? 클릭당 비용이 감소하고 있나요? 그럼 나한테 또 뭘 원하는 거야? 나는 잘 지내고 있어요!”

이것이 재미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고용주는 모든 것을 완전히 다른 색상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미 29,000명이 넘었습니다.
켜다

리더의 머리에는

비즈니스 관리자의 경우 문맥 광고의 효과는 다음과 같이 측정됩니다.

그리고... 이론적으로는 각 관리자가 '온라인 광고의 효과'를 평가하는 명확한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없습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웹사이트 트래픽이고 다른 사람에게는 전화와 주문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지출되는 것이 광고 예산입니다. 네 번째 - 월말 금전 등록기에 돈이 있습니다.

그러나 소유자가 며칠 동안 문맥 광고와 결혼한 후 가상의 기준을 버리고 논리적 목표에 도달하기 시작하면 비즈니스에 따라 세 가지 형태의 결과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신규(웹사이트 양식)
  2. 통화;
  3. 구매.

세 번째 골이 최고다. 처음 두 개도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결국에는 여전히 마지막 선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각 관리자는 나열된 결과 중 하나를 기준으로 삼습니다. 그리고 감독이 측정하는 것과는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이제 진실은 어디에 있는지 알아봅시다.

세 가지 접근 방식

– 저는 인터넷 광고에 매달 20만 루블을 지출합니다. 내 고객은 어디에 있나요?
– CTR이 매우 높습니다.
- CC는 망할... 그 사람 이름이 뭐지? 효율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 실효성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무슨 공식이요?
– 공식은 무엇입니까? 판매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 알겠어요.


이것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모두 진지한 사업가입니다. 이는 진지한 접근 방식으로 문맥 광고의 결과를 측정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상적으로는 감독의 지표를 이해할 수 있지만 마음에 들지 않으면받은 돈을 모두 계산해야합니다.

그러므로 특히 사랑하는 독자 여러분을 위해 캠페인이 효과적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4가지 접근 방식을 준비했습니다.

이는 귀하의 지식 수준과 광고의 모든 원자를 알고자 하는 욕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식입니다.

ROMI: 초급 수준

문맥 광고의 효과를 평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ROI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이는 거의 모든 비즈니스 분야에서 사용되는 ROI 측정항목입니다.

ROI가 100% 이상이면 이는 좋은 소식입니다. 이는 손실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전히 비용 및 기타 비용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아마도 손실이 아닐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 모델이 초보자를 위한 모델인 이유입니다.

이 접근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ROMI 계산 방법의 예를 보려면 이 기사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CPL: 경험 수준

CPL은 한 번의 연락처 비용 또는 현재 유행하는 것처럼 리드/애플리케이션 비용입니다.

이 지표는 특정 기간 동안 공식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회사는 한 달에 한 번 이사에게 급여를 지급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기간은 한 달입니다.

때로는 전화로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하고 제품에 대해 채팅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품질이 낮은 리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남은 것은 최종 결과를 위해 호출 수와 응용 프로그램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그런데.통화 추적을 연결하고 싶다면 TOP 서비스 모음을 선물로 드립니다.. – 계정에 1,000 보너스(코드 99129 사용),로이스타트 – 5,000 문지름. 계정에(코드 INSCALE),칼리브리 (코드 76C6IMERUQ),망고오피스 .

CPS: 매우 경험이 풍부한 수준

CPS는 판매당 비용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고객 비용이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플라스틱 창문, 홈페이지에 요청사항을 남기고 매니저와 미팅을 주선하고 선불결제를 하러 사무실로 오신 분입니다. 또한 다음 공식에 따라 계산됩니다.

현재 상황에서 고객의 가치가 얼마나 적절한지 이해하려면 모든 비용과 수입을 고려하여 허용되는 최대 가치를 알아야 합니다.

또한 고객 비용은 좋은 시작어떤 감독과의 대화.

결국, 2000 루블에 대한 판매 (최악의 경우 신청)가 필요하다고 말한 후에 그는 엄청난 CTR로 자신을 정당화 할 생각이 전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방향론자들도 바보는 아닙니다. 그들은 매번 당신에게 전환을 요구할 것입니다. 그러니 이에 대비하십시오.

LTV: 마스터 레벨

이렇게 하면 첫째로 받은 숫자에 매우 놀라게 될 것이고 둘째로 고객 유치에 대한 관점이 크게 바뀔 것입니다.

세 번째로, 당신은 90% 이상의 헤드앤숄더가 될 것입니다. 러시아 기업가, 여전히 눈에 의해 안내됩니다. 이는 작업 효율성이 향상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저를 믿으세요.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문맥 광고의 효과에 대한 이러한 분석은 가장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재판매가 없다고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모든 비즈니스에 존재하지만 아직 구현하지 않았습니다. 난 무엇이든 걸 수 있어요 😉

그런데.분석에 관심이 있다면 다음 서비스를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Roistat (테스트를 위해 프로모션 코드 "INSCALE" +5,000 루블 사용)코믹한 또는칼리브리 (프로모션 코드 "76C6IMERUQ"+ 500 문지름 사용).

주요 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사업은 행운과 본능일 뿐만 아니라 계산이기도 합니다. 비즈니스에서는 모든 것을 숫자로 측정해야 합니다.

서류상으로는 아름답게 보일 수 있지만(높은 CTR 및 낮음)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은 아쉬운 점이 많으며 결국 클라이언트로부터 얻는 것보다 클라이언트를 유치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계산 시간이 지났습니다. 모든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세요. 또한 이제 감독에게 무엇을 물어봐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LTV에 맞게 조정된 ROMI, CPL 또는 CPS.

감독은 처음 두 가지 지표를 쉽게 제공하지만 두 번째 지표를 얻으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하며 아시다시피 아무도 이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입장을 고수하십시오.

추신 대부분의 비즈니스 리더는 Google.Adwords에 광고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내가 거기 없기 때문에 그것이 나에게 효과적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Yandex와 관련된 Google 광고 비용에 대한 최신 통계로 여러분을 실망시키고 싶습니다.

  1. 러시아 중심부의 경우 유치 비용이 11.2% 낮았습니다.
  2. 인구가 백만 명 이상인 도시의 경우 비용이 14.6% 감소했습니다.
  3. 인구가 100만 명 미만인 도시의 경우 Google에 유리한 결과가 25.3%에 달했습니다.

성능 분석 광고 캠페인광고산업이 직면한 중요한 과제이다. 2002년부터 우리가 수행해 온 문맥 광고에는 모든 데이터를 측정하는 도구가 있습니다. 문맥 광고의 결과는 다음 지표를 통해 추적할 수 있습니다.

  • 광고 캠페인별 - CTR, 평균 비용클릭, 클릭수
  • 고객사 홈페이지의 성과지표를 기준으로 광고를 보고 구매한 방문자 수입니다.

이러한 지표를 측정하기 위해 특수 카운터가 사용되며 해당 코드는 광고주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설치됩니다. 우리는 한 번에 여러 웹 분석 시스템의 설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목표 결정

목표가 잘못 설정되거나 전혀 존재하지 않으면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할 수 없으며 대행사는 돈과 시간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불만족하는 불쾌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우리는 한 달에 100건의 등록을 원하며 각 등록 비용은 400루블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나쁜 예:

“고객 수를 늘리고 싶습니다.”그러한 목표가 설정되면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할 때 광고주와 대행사가 언어적 논쟁을 벌일 수밖에 없습니다.

정량적으로 또는 수치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목표를 목표라고 합니다. KPI(핵심 성과 지표). 효과적인 문맥 광고와 키가 얼마나 올바르게 선택되었는지는 KPI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결과는 핵심 성과 지표를 통해 판단되어야 합니다.

광고 캠페인을 분석할 때는 캠페인 시작 전 KPI 데이터를 유사한 지표와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광고 효과 추적은 광고가 시작되기 전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어떻게 하나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이야기하겠습니다.

효율성 카운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웹 분석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그들은 존재한다 엄청난 양, 카운터는 서버 카운터와 HTML 카운터로 구분됩니다. 광고 캠페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맞다 구글애널리틱스, Yandex.Metrica 및 LiveInternet.

이러한 카운터는 일종의 html 카운터이며 사이트 페이지에 직접 설치됩니다(서버 측 옵션과 반대). 이는 이를 설치하려면 사이트의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 액세스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설치된 웹 페이지를 열 때 실행되는 짧은 HTML 코드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편의성입니다 Google을 사용하여 Analytics와 Yandex.Metrica는 문맥 광고 캠페인 관리 시스템과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Google 애드워즈및 Yandex.Direct. 다른 카운터를 이용하는 것보다 광고주가 관심을 갖는 보고서를 얻고 광고 캠페인을 분석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문맥 광고는 물론 인터넷에서 수행되는 기타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추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추적 가능 배너 광고, 메일링, Google AdWords 캠페인, 직접 , Magna, MediaTarget 및 기타 시스템에서.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추적하려면 카운터를 사용하세요.결정해야 한다 랜딩 페이지(또는 간단히 " 목표"), 이는 일반 사이트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목표 작업을 완료한 방문자로 "변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변화의 과정을 “변환 ».

그러나 당사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방문자가 랜딩 페이지(예: 영업 부서와의 문의 양식)에 접속하는 순간, 그는 즉시 당사에 유용한 개인으로 변하고 카운터는 그의 계정에 "전환"을 기록합니다. 해당 카운터 보고서에 유용한 조치가 표시됩니다.

전환율 - 총 사이트 방문 횟수에 대한 유용한 작업 횟수의 비율입니다. 이는 효과적인 문맥 광고를 보여주는 가장 중요한 매개변수 중 하나입니다. 이 순간아니면. 이는 광고 캠페인의 도움으로 청중이 사이트에 얼마나 "품질"을 끌었는지 보여줍니다.

캠페인 효과에 대한 큰 책임은 사이트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사이트가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은 경우, 어떤 광고도 관심 있는 방문자를 유용한 방문자로 바꿀 수 없습니다.

위의 예는 명확히 할 가치가 있습니다. 완성된 양식의 랜딩 페이지는 양식 자체가 아니라 '양식 보내기' 버튼을 클릭한 후 표시되는 페이지입니다. 이렇게 하면 방문자가 정확하게 작성하여 보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iConText 웹사이트에서 추적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판매 문의 양식을 살펴보세요.


목표 지표의 한계 값을 계산합니다.

전환율을 알고 나면 재미있는 산술을 할 수 있습니다. 즉, 광고를 통해 방문한 사람들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유용한 방문자가 되는지, 그리고 그들 각각의 비용은 얼마인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캠페인을 분석함으로써 얼마나 많은 "유용한" 사람들이 고객이 되는지 계산할 수 있습니다. 평균 크기업무.그리고 각 거래의 마진을 알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각 광고 방문자에 대해 지불할 수 있는 최대 클릭 가치를 계산합니다.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1. 사이트 전환이 5%(즉, 우리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사이트에서 다른 타겟 작업을 수행하는 방문자의 5%)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는 20명의 방문객 중 단 1명만이 고객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그런 척하자 평균 판매량사이트를 통한 비용은 2,000 루블과 같습니다. 마진이 20%이면 각 판매로 인한 이익은 400루블이 됩니다.

3. 각기, 최대 금액한 명의 고객을 유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돈은 동일한 400 루블입니다(우리가 "0으로" 일하고 전혀 이익을 내지 않을 준비가 되어 있는 경우).

4. 따라서 우리는 방문자 20명당 400루블을 지불할 의향이 있습니다(결국 전환율은 5%입니다). 클릭당 최대 비용은 400 루블 / 방문자 20 명 = 20 루블입니다.

5. 확인해 보겠습니다. 클릭 비용이 20루블이면 방문자 20명을 유치하는 데 드는 비용은 20×20 = 400루블입니다. 이 20명 중 단 한 명만이 동일한 400루블의 이익을 가져올 제품을 구매할 것입니다.

6. 이러한 간단한 계산은 신규 고객 유치에 지출할 의향이 있는 400루블의 이익을 고려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수치가 낮을수록 클릭당 한계비용은 낮아지게 됩니다.

7. 클릭당 최대 비용을 결정한 후에는 이 주제의 경쟁 상황을 살펴볼 차례입니다. 해당 가격으로 클릭을 구매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우리는 측정한다ROI가장 중요한 성과 지표

우리가 측정한 후 KPI 우리는 모든 광고 캠페인의 가장 중요한 매개변수를 계산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ROI (투자 수익 - 투자 수익). 광고 캠페인의 ROI는 백분율로 표시되며 광고 투자의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계산을 위해ROI다음 지표가 사용됩니다.

  • 제품 원가 – 제품 부품 구매, 창고 배송, 제품 생산, 직원 임금 등에 대한 모든 비용.
  • 소득–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로 이익을 얻습니다.
  • 투자금액 – 광고에 대한 총 투자 금액.

안에 일반적인 견해광고 캠페인의 ROI를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에 ROI = 100%,이것은 당신이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배나광고에 투자한 돈보다 ROI는 부정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것의 도움을 통해서만 광고 캠페인의 성공 여부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번 ROI 분석 현재 지표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적어도 한 달에 한 번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적은 무엇을 합니까? ROI?

이러한 상세한 통계를 유지하지 않는 경쟁업체에 비해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투자 수익을 실현함으로써 적절한 배분을 통해 투자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Yulmart 사이버시장의 ROI 증대에 관한 사례 연구

캠페인 시작 전 우리의 임무:

랜딩 페이지가 준비되었고 문맥 광고가 실행되고 있지만 주문이 없고 전화벨이 울리지 않습니다. 웹사이트를 분석하고 다양한 장치에서의 성능을 확인한 후 USP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습니다. 그렇다면 문제는 무엇이며 왜 광고가 이익을 가져오지 못하는 걸까요?

돈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 맥락은 황금영양이 아니고, 그 자체로 돈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것은 도구이며, 아시다시피 모든 도구에는 조정과 숙련된 처리가 필요합니다. 문맥 광고 분석에 대한 간단한 가이드는 다음 질문에 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문맥 광고를 사용하려면 어떤 지표가 필요하며 이를 분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 고객 유치 비용을 절감하고 문맥 광고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법
  • 달성 방법 최고의 효율성문맥 광고.

데이터 수집 중...

무엇이든 분석하기 전에 데이터 수집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주요 분석 시스템은 Yandex.Metrica 및 Google Analytics입니다. 덕분에 우리는 모든 트래픽 데이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 행동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 계속 머무르나요, 아니면 즉시 떠나나요(이탈률).
  • 사이트에서 보낸 시간(사이트에 머문 시간, 깊이)
  • 수행되거나 수행되지 않는 작업(목표).

결과적으로 방문자의 통화를 세션 및 광고 소스와 연결하여 통화에 대해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Yandex.Metrica와 Google Analytics는 모두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기능은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데이터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완전한 분석을 위해서는 두 시스템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항상 편리한 것은 아닙니다.

엔드투엔드 분석 서비스의 도움으로 문맥 광고의 효과를 분석하는 작업이 크게 단순화됩니다. 예를 들어 CoMagic 분석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데이터를 독립적으로 수집, 결합 및 변환합니다. 다양한 소스, 단일 인터페이스에 표시합니다.

모든 분석은 편리한 엔드투엔드 보고 형식으로 제공되며, 귀하가 해야 할 일은 광고 자체를 최적화하는 것뿐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조금 나중에 이야기하겠지만 지금은 카운터가 설치되고, 목표가 구성되고, 통화 추적이 켜져 있으며, 성과 지표를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기본 지표

CTR, ROI, CPO, CPL, LTV, CAC, DRR 등 꽤 많은 성과 지표가 있습니다. 혼동하기 쉽기 때문에 그림을 단순화하고 주요 지표를 살펴보겠습니다.

1. CTR(클릭률) – 광고 클릭률의 백분율 표시기입니다. 간단히 계산됩니다. 클릭수를 광고 노출수로 나누는 것입니다. 클릭률이 높을수록 광고 캠페인이 더 잘 구성됩니다. 클릭당 비용은 낮아지고 광고는 더 자주, 더 많이 표시됩니다.

2. 전환 – 목표 행동에 대한 방문 비율: 통화, 콜백 양식, 채팅 사용 등 귀하의 사이트에 대한 총 방문자 수입니다.

3. CPA(CPL)(액션당 비용/리드당 비용) - 광고 비용을 타겟 액션 수로 나누어 한 액션(또는 리드 - 유인된 사용자)의 비용을 구합니다. 이 지표가 낮을수록 광고 수익이 더 높습니다.

4. ROI(투자수익률) - 수익률 마케팅 투자.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는 광고의 수익성 또는 손실 수준을 보여줍니다. 다음 공식을 사용하여 ROI를 계산합니다. 총 이윤마케팅 비용을 지불하고 잔액을 나눕니다. 이 지표가 100%를 초과하면 투자는 수익성이 있지만, 지표가 100% 미만이면 슬프지만 투자는 수익성이 없습니다.

문맥 광고의 효과에 대한 분석의 기반이 되는 주요 지표를 정의한 후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보고 있나요?


명확한 것은 없습니다. 실제로 보여주세요!

문맥 광고의 효과 분석이 더 나은 성과를 달성하고 효율성을 높이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구체적인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소규모 여행사를 위한 컨텍스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Yandex.Direct에서 광고가 시작되었으며 일주일에 200,000 루블이 지출되었습니다.

Yandex로 가자. 우리는 측정항목을 사용하여 이번 주에 60명의 신규 고객을 유치했다고 기록합니다. CPL은 200,000/60 = 3,333 루블로 계산됩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총 1,000,000 루블에 서비스를 판매했습니다. 간단한 공식을 사용하여 ROI를 계산합니다: (1,000,000 – 200,000)/200,000 * 100%

전체적으로 우리의 ROI는 400%입니다. 원칙적으로 나쁘지는 않지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의 전환을 살펴보면서 특별한 게재위치를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가 주문으로 더 잘 전환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여러 캠페인에 대해 예산을 특별 게재위치에 재할당합니다.

모든 통계정보는 다음을 통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스템다음과 같이 시각화하십시오.

또는 Excel을 사용하십시오.

또는 작업을 단순화하고 엔드투엔드 분석 서비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많은 시간을 절약하고 모든 데이터의 정확성을 보장합니다. 안에 개인 계정 CoMagic의 테이블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맥 광고를 시작한다고 해서 효율성과 최적화에 대한 정기적인 모니터링 없이 지속적인 전환 흐름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캠페인이 얼마나 잘 설정되었는지, 특정 비즈니스에서 문맥 광고를 사용하는 것이 얼마나 경제적으로 실현 가능한지 이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특별한 도구가 있습니다.

  • 기준 치수 전자상거래;
  • 문맥 광고의 효과에 대한 표준 지표;
  • 문맥 광고의 효과에 대한 추정 지표입니다.

전자상거래: 왜 필요하며 무엇을 제공할 수 있나요?

전자상거래 모듈은 Google Analytics를 통해 연결하고 문맥 광고의 효과를 분석하고 이를 캠페인, 광고그룹 및 키워드와 연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표를 계산합니다. 가격과 수량을 고려하여 사이트에서 이루어진 모든 거래를 설명할 수 있습니다. 연결되면 광고주 통계에서 여러 지표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1. 거래율은 거래로 이어진 세션의 비율입니다.
  2. 거래 – 웹사이트에서 이루어진 총 구매/주문 횟수입니다.
  3. 소득 – 총 소득 금액입니다. 세금 및 배송비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배송 방법에 따라 다름).
  4. 평균 주문 금액은 평균 거래 금액입니다.
  5. 세션 값 - 평균 수입세션당.
  6. 세션 – 총 세션 수입니다.
  7. 사용자 – 하나 이상의 세션이 등록된 사용자 수입니다.

이러한 보고서는 "전환" - "전자상거래" - "개요" - "소스 또는 채널" - "전체 보고서 보기" 경로를 따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지표 외에도 전자상거래 모듈을 구성한 경우 Google Analytics 보고서는 각 제품 및 판매 실적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그건 그렇고, 우리는 멋진 기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읽지 않았다면 읽어보세요.

문맥 광고 성과 지표

대부분의 사이트에는 온라인으로 모든 구매/주문을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사이트 단독을 통해) 문맥 광고의 효율성에 대한 지표가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작업에서 발생하는 비용과 수입을 수동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CTR(클릭률)

클릭률은 모든 컨텍스트 전문가가 달성하려고 노력하는 지표입니다. 총 노출수 중 광고 클릭수가 차지하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즉, 사이트 전환으로 이어진 노출수 비율입니다.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광고 시스템 인터페이스와 보고서 디자이너에서 지표를 볼 수 있습니다.

CPC(클릭당 비용)

클릭당 비용은 광고주가 키워드 클릭에 대해 지불하는 금액을 나타냅니다. 가장 비싼 키워드와 저렴한 키워드를 식별하고 클릭률을 비교하며 후속 노출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클릭 가격은 각 키워드에 대해 개별적이며 각각의 새로운 경매로 구성되며 그 크기는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 입찰가(광고주가 광고 클릭 1회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
  • 경쟁 수준(동일한 키워드와 타겟팅을 사용하는 광고주 수, 최대 입찰가)
  • 시간대(사용자 활동 - 수요) 등

광고, 광고그룹, 캠페인 보고서에서 클릭 비용은 평균 수치로 반영됩니다. 광고 시스템 인터페이스와 보고서 디자이너에서 지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문맥 광고의 효과를 올바르게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상황이 작동하고, 광고가 실행되고, 통계 그래프가 엄청나게 올라가고 당신은 당신의 승리를 머릿속으로 축하하고 있지만 고객이 전화해서 모든 것이 형편없고 더 이상 당신과 일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면 모든 것이 끝납니다. . 이 상황을 피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인내심을 가져라, 나의 젊은 친구여! 이제 당신은 모든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측면— 문맥 광고는 너무 과대평가되어 종종 광고 외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관련 없는 제품, 트래픽을 변환하지 않는 사이트, 잘못된 애플리케이션 처리 등. 따라서 모든 측면에서 상황의 효율성을 분석한 결과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결론을 내리기 전에 클라이언트와 작업하는 다른 모든 단계를 분석하십시오.

문맥 광고 평가 기준

현명하게 생각해보자. 평가기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문맥 광고보고서 작성 및 추가 계획 시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해야 합니까? 다른 유형의 광고와 마찬가지로 문맥 광고에는 판매라는 구체적인 목표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문맥 광고의 효과를 분석할 때 주요 기준입니다. CTR이나 전환이 아니라 신규 고객 수입니다. 엄청난 CTR과 놀라운 전환율을 얻을 수 있지만, 구매 항목에 0이 계속 나타나면 이 모든 것이 사라집니다.

온라인 광고 성과 지표의 중요성내림차순 :

  • 순이익;
  • 체결된 계약 수;
  • 신청(리드) 및 접수된 통화 수
  • 웹사이트 전환방문자부터 신청까지;
  • 클릭당 평균 비용 및 클릭 수(트래픽)
  • 수량 키워드광고 캠페인에서.

표를 만들고 거기에 위의 사항을 입력하고 각 지표에 대한 값을 입력합니다. 또한 별도의 사이트(예: Yandex 다이렉트또는 Google 애드워즈), 개별 캠페인, 광고그룹, 개별 광고까지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전략을 세울 때 사이트의 신청 수 또는 더 나은 판매 등 구체적인 목표를 즉시 설정하십시오. 그리고 고객에게 귀하의 계획과 목표를 알리십시오. 결국 모든 것이 최선의 방식으로 작동할 때 반대 상황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의 트래픽 흐름, 전환, 주문이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제품이 판매되지만 동시에 고객은 여전히 ​​불만족스럽습니다. 왜냐하면 일부 교육에서 전환율이 4%보다 낮아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주입되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비용은 2.5%이지만 동시에 트래픽이 저렴하고 리드 비용도 여전히 낮습니다.

주요 지표를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하지만 이러한 수치와 논의할 내용을 얻으려면 먼저 성능 지표를 도입하고 추적을 시작해야 합니다.

목표 조치:

1. 웹 분석 및 전환. Yandex Metrics에서 목표 설정그리고 구글애널리틱스. 이는 구독, 자료 다운로드, 특정 페이지 방문 또는 사이트에서 타겟 작업 수행 등이 될 수 있습니다.

2. 전화 통화.각 광고 소스에 대해 별도의 전화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면 어떤 것이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량적 지표. 당신은 또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추적.

3. 오프라인.해당 지역의 비즈니스 메커니즘이 고객이 웹 사이트에서 정보를 찾고, 전화하지 않고 즉시 매장에 와서 구매하고, 판매자조차도 구매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항상 묻지 않는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는 경우, 그렇다면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1. CTR.가장 간단한 지표. 클릭수를 구해 광고 노출수로 나눕니다. CTR 지표가 좋으면 클릭당 비용이 감소하고 광고가 더 높고 더 자주 게재됩니다.

2. 변환.여기의 모든 것도 고통스러울 정도로 익숙합니다. 사이트의 조회 수를 특정 기간 동안의 방문자 수로 나누어야 합니다. 이 지표를 높이려면 랜딩 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광고. 귀하의 제품 가격이 1000 루블이라는 문맥 광고를 작성하고 사이트에 들어갈 때 사용자가 3 배 더 높은 수치를 본다면 전환율은 0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3. 고객 비용.이전 지점과 유사하게 이제 모든 트래픽 비용을 신규 클라이언트 수로 나눕니다.

4. ROI— 광고에 대한 투자 수익. 경제학의 순수한 고전. ROI = (수익 - 비용)/투자 * 100% 또는 순이익/투자 * 100%. 저것들. 광고에 투자한 돈은 얼마나 갚나요?

문맥광고의 효과를 분석한 예

주어진. 건설 회사"우리집". 월간 광고 비용: Yandex Direct - 20,000 루블, Google AdWords - 22,000 루블. 호위를 위해 추가로 10,000. 프로모션 기간은 3개월입니다.

따라서 총 소비 3개월 안에= 20000*3 + 22000*3 + 10000*3 = 156,000 루블.

이 기간 동안 My Home 회사는 총 가치가 2,100만 루블에 달하는 9건의 계약을 체결했으며 계획된 순이익 3,150,000 루블.

ROI= 3,150,000 / 156,000 * 100% ~ 2019%. 즉, 투자된 모든 루블에 대해 회사는 평균 2,019 루블을 얻습니다. 그런 높은 금리높은 마진으로 인한 수익성 건설업. 다른 영역에서는 그러한 ROI를 달성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 지식을 사용하면 모든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황을 완전히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행운을 빌어요!